흑돼지 원조 돔베돈. 탑동 제주맛집하면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탑동에 위치한 제주맛집 돔베돈입니다. 돔베돈 근처는 탑동, 사라봉, 용두암해안도로, 삼성혈, 동문재래시장등 제주에서 유명한 곳이 많은 곳이 있습니다. 저의 친구도 알고 있고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고 제주도민 사이에서도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맛있는 흑돼지를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생들과 큰 기대를 안고 출발...
돔베돈을 들어가보니 많이 익숙한 분위기였습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가던 음식점과 매우 비슷한 분위기였서 약간은 흠칫 놀랐습니다. 그런데 돔베돈이 문을 연 시점이 1996년 이였습니다. 약간 의아해서 매니저분께 여쭈어 봤습니다. 제주에서는 제일 먼저 이러한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제공한 곳이 바로 돔베돈이라 하더군요. 그래서 제주에서 인식되었던 삼겹살음식점의 트렌트들 바꾼 1호점이였습니다. 여태까지 내가 모르고 있었다니... 한탄을 했습니다.ㅜㅜ
먼저 맛깔스런 밑반찬..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어묵조림까지 나와서 이야호..
이제는 고기를 구울 시간. 그런데 구우려는 순간 매니저분께서 흑돼지는 잘 구워야 진짜 맛을 느낄 수 있다하셔서 손수 구워주셨습니다. 흑돼지를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뒤집는 것은 두 번만 처음에 고기를 올리고 나서 구울 때 고기위에 핏물이 약간 올라올때쯤 되면 뒤집어 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돌판 위에 올리는 김치나 콩나물은 고기가 어느정도 익고나서 올려주어야 돼지고기기름과 어우러져서 맛있게 익는다고 합니다
흑돼지가 다 익는 시간이 왜이리 길게 느껴지는지... 동생들이 먹는 모습을 보면서 으.. 군침을 꿀꺽... 동생의 모습이 너무 행복하게 보였습니다. 촬영은 잠시 접어두고 직접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유없이 유명한 것이 아니였음을 확인했습니다. 일품이였던 것은 흑돼지 오겹살의 맛이였습니다. 돼지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씹는 맛이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것이 우와 라는 탄성이 나왔습니다. 매니저님께서 말씀하시길 흑돼지를 공급해주시는 곳이 길갈흑돼지(현대백화점납품업체), 금강축산이 두 곳에서 오랫동안 거래를 해왔는데 최고의 품질을 지닌 흑돼지를 공급받는다고 합니다. 저도 여러번 흑돼지를 먹어봤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맨 마지막 사진은 돔베고기라는 돼지고기입니다. 돔베란 제주도 방언으로 도마란 뜻이며 돼지를 통을 삶은 고기를 도마위에 올려서 나오는 제주의 토속음식입니다.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주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흑돼지 오겹살을 먹어서 행복했습니다. 아울러 맛있게 고기를 굽는 방법까지 배워서 꼭 기억해서 맛있는 고기를 먹어야겠습니다.
위 치 : 제주 제주시 건입동 1399-3(탑동광장근처) 문 의 / 안 내 : 064-753-0008 대 표 메 뉴 : 흑돼지전문, 돔베고기 영업시간 : PM12 : 00 ~ AM02 : 00 쉬 는 날 : 연중무휴 좌 석 수 : 80석(테이블 20개)
|